본문 바로가기
나는 집순이로소이다/홈카페와 집밥

브레빌 커피머신 BES920 4/26 커피일기 : 자몽 아몬드 라떼

by 진집사 2021. 4. 26.
반응형

 

 

 

 

   월요일 아침은 언제나 반갑지 않다. 사실 매일 아침 서두르는 일이 너무나 싫다. 오늘은 충분히 일찍 일어났음에도 아침에 서둘러 준비하는 일이 싫어 여유를 부리다가 늦었다. 출근해야하는 아침은 늘 싫지만 봄노래를 들으며 커피를 내리는 일은 좋다. 그래서 아침부터 커피머신을 만지니 월요일 아침의 기분이 좀 나아졌다.

얼음을 넣지 않은 자몽 아몬드 라떼

  아몬드 밀크를 다 먹어치워야하기 때문에 오늘의 커피는 자몽 아몬드라떼. 여의도의 자몽봉봉라떼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먹으러 갔더랬다. 하지만 우리집에서 너무 멀다. 가서 먹지 못한게 4년은 넘었다. 그래도 그 맛은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본다. 

노브랜드의 아몬드 드링크

  베이스가 우유이고, 자몽청의 양을 조금 줄이면 원하는 맛이 날 것 같다. 물론 우유거품도 마지막에 올려야 한다. 나는 늘 내 입맛이 까다롭지 않다고 말하고 다녔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 요즘 커피일기를 쓰다보니 알겠다. 내가 탄 커피 중 지금까지 맛있었던 건이 거의 없다. 입맛도 섬세하지 않은데... 맛있는게 없다. 커피를 타는 나의 손이 문제인가. 

  아침부터 찬 얼음이 든 음료는 부담스러워 얼음을 넣지 않았다. 에스프레소 때문인지 시럽때문인지 아몬드밀크가 안에서 분해되는 모양이 예쁘지 않다.

 

 

오늘의 추출 상세

 

원두 로스터릭 메인 블랜드 DG(카카오 흑설탕 다크초콜릿 구운빵 고소한 여운 카라멜)
로스팅 중배전 4/15(로스팅 후 11일차)
도징량 18그램
분쇄도 8

탬핑 강하게 2번
2샷 추출
온도 93
추출시간 30
추출량 30ml 2샷
압력 7

 

커피머신 브레빌 BES920
그라인더 브레빌 BCG820



자몽 아몬드 라떼 : 자몽 시럽 20ml, 아몬드밀크 120ml, 에스프레소 30ml 투샷

 

 

  오늘의 에스프레소 추출은 나쁘지 않다. 요즘은 분쇄도와 도징량, 물 온도와 추출시간은 건들지 않고 탬핑의 강도와 횟수만 다르게 하고 있음에도 늘 압력이 다르다. 브레빌은 정말 섬세하다.

브레빌 에스프레소 추출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