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집순이로소이다/집순이 마실

자유수영_핀수영이 가능한 별내 아쿠아아레나 50

by 진집사 2022. 8. 10.
반응형

오랜만에 자유수영을 갔다. 수영을 3년만에 다시 시작했으니 3년만의 자유수영이다.

그 첫번째 자유수영 수영장으로는 별내 아쿠아아레나가 당첨.  한창 수영에 빠져 수도권 각지의 실내수영장을 다녔을 때도 아쿠아아레나는 좋은 기억이 있었다.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설이기 때문에  매우 깨끗한 것은 당연하고 넉넉한 샤워장과 50m레인이 좋았다. 자유수영 시간이 2시간이라는 것도 좋았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오리발과 스노클 등의 사용이 불가했던 점이었는데, 이제 핀수영이 가능하다. 이사한 집 근처의 수영장들도 아직 많이 가보지 못했지만, 핀수영이 가능해졌다는 정보를 보고 가장 첫번째로 방문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유수영에 핀수영을 허용하는 실내수영장 찾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50미터레인.. 50미터 레인에 오리발이라니.. 정말 수영할 맛 난다.

요즘 수영장은 아직 코로나의 영향을 받는지 코로나 이전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다.게다가 아쿠아아레나는 입장인원을 제한해 두기 때문에 더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할 수 있다. 토요일 3시 자유수영을 위해 20분 정도 일찍도착했는데도 매우 줄이 길었다. 굉장히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있었고, 인원파악을 빠르게 샤샤삭~ 하더니 정원이 차자 커뮤니티센터 입구를 잠궜다. 3시가 되기 이전에 수영장 인원이 다 찼기 때문에 수영을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인원도 있었다. 직원분 매우 노련하고 일 잘하신다. 아쿠아아레나 매우 관리가 잘 되는듯.. 우리 수영장에 비하면 정말 부럽다.

50미터 레인의 반을 잘라 한쪽은 어린이와 가족 수영이 가능하다. 자유수영 다니면서 가족수영존은 처음보았다.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을듯.

아쉬운 점은 타지역민과 주말할증이 붙는다는 점과 사진촬영이 절대 불가하다는 정도일까? 주민은 성인 4,600원인데 반해 타지역민은 7,900원으로 꽤 금액차이가 크다. 가끔 자유수영 때 내 자세를 확인하고자 수영하는 모습을 촬영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촬영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요즘 워낙에 불법촬영이 문제가 많으니 이해가 간다. 얼마 전 수영장 탈의실 불법촬영 사건이 있었던 서울시 수영장은 그 이후 불법촬영에 대한 어떤 대처나 하고 있을까? 아쿠아아레나는 촬영불가며 경찰 순찰지역임을 명시해 주민 안전에 진심이었다. 별내 수영장이 너무나 훌륭해서 주민이 되고 싶을 정도다. ㅎㅎㅎ 

 

아쿠아아레나50의 자유수영 정보

유아 자유수영 무료 입장 시 확인서류(등본 또는 의료보험증)을 지참하여 방문 바랍니다.

자유수영 이용 시 유아는(36개월 미만) 방수기저귀 착용 필수, 수영장에서는 비치웨어 등은 착용 금지합니다. _ ※ 만4세(48개월) 이상 남여 동반 출입 불가

토요일은 주말요금이 적용됩니다.(관외거주자는 50% 할증된 사용료 적용)

장애인 1~3급(복지카드 기준)회원님께서는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 입장하셔야 합니다.

자유수영 감면(할인) 제외 대상 : 가임여성, 가족할인

 

급수에 따른 영법 현황

25m 레인

  • 어린이레인 : 어린이 물놀이 또는 유아 물놀이
  • 가족레인 :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수영하는 레인
  • 걷기레인 : 수영 보다는 걷거나 재활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레인
  • 기 초1 : 자유형 입문자
  • 기 초 : 자유형, 배영 가능자
  • 초 급 : 평영 이상 영법이 가능하며 왕복 1회 이상 가능자
  • 중 급 : 접영 이상 영법이 가능하며 왕복 3회 이상 가능자
  • 상 급 : 모든 영법이 가능하며 빠른 레인

50m 레인

  • 초 급 : 평영 이상 영법이 가능하며 왕복 1회 이상 가능자
  • 중 급 : 접영 이상 영법이 가능하며 왕복 3회 이상 가능자
  • 상 급 : 모든 영법이 가능하며 빠른 레인
  • 고 급 : 모든 영법이 가능하며 가장 빠른 레인
  • 핀 수 영 : 모든 영법이 가능하며 핀 영법 가능자

수영장 운영에 따라 레인운영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ncuc.or.kr/bn/582

 

별내커뮤니티센터

별내커뮤니티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ncuc.or.kr

https://www.ncuc.or.kr/bn/600

 

수영 <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 별내커뮤니티센터

별내커뮤니티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ncuc.or.kr

 

안내데스크

별내센터 수영장 031-560-1451~2
FAX : 0303-0949-1440

평일 06:00~22:00/토요일 08:00~20:00

일요일,공휴일 09:00~17:00

※ 휴관일 :매월 첫번째·세번째 일요일,
신정, 설날/추석 연휴 3일

 

반응형

댓글